-
2022.11.28 14:28
[M 투데이 이세민기자] 지난 달 발표된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 Insight)의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렉서스가 ‘AS 만족도(CSI)’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또,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에서는 토요타와 렉서스가 각각 1, 2위에 올랐다.렉서스는 ‘AS 만족도’에서 846점으로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고, 토요타는 838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는 토요타가 총 838점으로 지난해 2위에서 올해 1위로 올라섰고, 렉서스는 837점으로 근소한 차이로
-
2022.10.04 08:59
[M투데이 최태인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 Insight)가 실시한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토요타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에서 1위를, ‘A/S 만족도(CSI)’에서는 렉서스가 공동 1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독립적이고 객관적인 소비자 조사연구로 정평이 있는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7월에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 의향자 총 95,719명을 대상으로 2022 자동차 기획조
-
2022.08.02 09:29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사 트레이닝 센터에서 전문 테크니션 양성 교육 과정인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Volvo Cars Apprentice Training Program)’ 4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4회를 맞이한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볼보자동차만의 체계화된 교육 및 현장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로, 국내 유수 대학의 자동차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볼보코리아만의 로컬 프로그램이다. 볼보코리아는 지속적인 브랜드 성장에 발맞춘 스웨디시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전문적인 테
-
2022.04.11 12:25
볼보자동차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주관 진행된 충돌 안전테스트 평가에서 3개 모델이 추가로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 TSP+)’에 선정됐다.수상 모델은 S90, S90 리차지, V90 크로스컨트리로 볼보자동차는 지난 2월 진행된 테스트를 포함해 총 13개 모델이 TSP+ 등급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는 자동차 충돌로 인한 사망과 부상, 재산상의 피해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1959년 설립된 비영리 연구 및 교육기관이다.최첨단 설비
-
2022.04.07 09:43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볼보자동차 전문 테크니션 양성 프로그램인 ‘볼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2022 Volvo Cars apprentice training program)’ 4기를 선발한다고 밝혔다.올해로 4회를 맞이한 본 프로그램은 볼보자동차만의 체계화된 교육과 현장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로, 국내 유수 대학의 자동차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볼보코리아만의 로컬 프로그램이다.신청 자격은2년제 대학 이상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생 및 졸업 예정자로, 만 28세 이하 운전 면허 2종 보통 이상을 소지한
-
2022.01.27 09:59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7개 공식 딜러사 대상 임직원 로열티 강화 프로그램 ‘2021 볼보자동차코리아 딜러 어워드(2021 VOLVO CAR KOREA DEALER AWARD)’를 진행했다.본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딜러사 대표들이 각각 자체적으로 진행했다. 시상 부문은 베스트 퍼포먼스 서비스센터(최우수, 우수), 올해의 최우수 사원, 10년 장기근속자 등 총 3개로 진행됐으며, 14명의 임직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객 만족도, 서비스 프로세스, 기술력, 부품
-
2021.12.01 09:25
[M 오토데일리 차진재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 고객 서비스 만족도 유럽 브랜드 1위 달성을 기념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 ‘볼보 게임(Volvo Game)’을 실시한다.연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이벤트로, 12월 1일부터 한 달 간,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3가지 볼보자동차 레인지와 ‘달라호스’ 형태로 구성된 달고나 키트를 증정한다.달라호스(Dala horse)는 ‘행복을 나르는 말’이라는 의미를 지닌 스웨덴의 대표 민속 공예품 중 하나다.이를 활용해
-
2021.07.20 09:56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올 상반기에 지난해 상반기보다 17% 증가한 7,629대를 기록하며 국내 진출 이후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또 경신했다. 종전 기록은 2017년에 기록한 연간 판매대수인 6,604대였다. 모델별로 XC60이 전체 판매량의 22%인 1,697대를 기록해 판매를 이끌었으며 플래그십 세단인 S90이 1,537대, 컴팩트 SUV XC40이 1,508대로 뒤를 이었다.수입차 시장에서 이같이 확실한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는 볼보차는 판매에만 치중하지 않고 고객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
2021.01.11 11:03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20년 한 해의 성과를 정리하고, 올해 판매 목표를 포함한 경영계획을 발표했다.볼보코리아의 2020년 총 판매량은 전년(1만570대) 대비 21% 성장한 1만2,798대로 2년 연속 1만대 클럽을 달성했다. 이는 볼보자동차코리아 법인 설립 사상 최대 판매실적이자 9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대세감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세부 판매에 있어서는 XC40(2,555대), XC60(2,539대), S60(2,118대) 순으로 베스트셀링 모델에 이름을 올렸다. 레인지 별 판
-
2020.10.08 10:16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 인사이트(Consumer Insight)의 2020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 유럽 브랜드 1위에 올랐다.이는 조사 표본 내 자동차 소유자 9만9,811명 중 최근 1년 이내에 직영 및 지정, 협력 정비업체 등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총 3만4,697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실시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 따른 것이다. 조사 항목은 정비소 접수/접근 및 환경, 절차, 결과, 브랜드 등 5개 부문 27개 항목으로 구성됐다.그 결과 볼보자동
-
2017.01.16 11:31
[오토데일리 이병주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 작년 국내 경영 성과를 돌이켜보고 올해 새로운 계획을 발표하기 위한 시간을 마련했다.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2016년의 경우, 전년 대비 19.9% 상승한 총 56,343 대를 판매하며(KAIDA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발표 기준), 두 자릿수 성장의 목표를 달성했다. 특히, 지난 11월 국내 수입차 업계 최초로 연 5만 대 판매로 수입차 1위를 달성, 메르세데스 벤츠 승용 부문 글로벌 성장률(11.3%)을 크게 상회하면서 11년 만에 메르세데스 벤츠가 글로벌
-
2016.09.30 13:27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 Insight)’가 최근 실시한 ‘2016년 연례 자동차기획조사’의 A/S 소비자 만족도(Consumer Satisfaction Index)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컨슈머인사이트’의 ‘연례 자동차기획조사’ 결과는 한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소비자 만족도(SSI), A/S 소비자 만족도(CSI), 품질 소비자 만족도(TGW) 등 총 6개의 부문으로 구
-
2016.08.12 14:56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수입차업체의 한국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은 자동차 판매 및 서비스 사업을 통해 벌어들인 소득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한국사회에서의 책임과 일정한 역할을 수행한다는 의미다.론스타 같은 사모펀드나 구글처럼 수익만 챙겨가는 기업들도 있지만 장기간 사업을 지속하는 기업들은 대부분 수익의 일정액을 사회에 환원하는 기부활동을 하고 있다.그러나 수입차 유통사업을 벌이고 있는 업체들도 각 회사마다 활동 상황이 좀 다르다.고급 수입차를 판매하는 국내 대기업들은 유통에 따른 수익만 챙길 뿐 사회공헌 활동에는 별로 관심이